증도 체험

home icon 체험 STORY  재미있는 증도체험  증도 체험

재미있는 증도체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거리 가득한 증도로 떠나보세요!

태평염전

어촌의 염전모습이 그대로 살아있어 남도의 인정과 어촌의 삶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증도만의 특별한 경험 중 하나이다. 관광객을 위한 염전체험과 소금박물관 관람은 증도여행의 깊이를 더 해 준다.

염전체험장

직접 소금을 밀어보고, 수차도 돌리고, 1kg씩 소금도 가져가고~ 일석삼조가 따로 없는 그 곳! 두말이 필요없는 그 곳! 물놀이용 튜브가 필요한 그 곳!

소금 판매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태평염전 직거래 판매소이다. 천일염 이외에도 함초, 해조의 성분을 넣어 더욱 건강한 기능성 소금까지 판매하니 증도여행의 필수코스이다.

짱뚱어 다리

광활한 갯벌 위로 놓여있는 탐방목교를 걸으면서 갯벌에서 서식하고 있는 짱뚱어, 게 등 다양한 갯벌 생물들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우전 해수욕장

길이 4km, 폭 100m의 백사장이 펼쳐진 우전 해수욕장은 수평선이 아름다우며, 주변의 울창한 해송숲 때문에 시원스러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산정봉 한반도 해송숲 조망

약 15분 정도 등반하여 산정봉 정상에서 울창한 해송숲을 바라보면 신기하게도 한반도 지형을 쏙 빼닮았다.

해송숲 산책로

4km에 달하는 울창한 해송숲을 따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는 잔디구장과 족구장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웰빙코스이다.

증도 갯벌 생태 전시관

국내 최대, 최초의 갯벌 생태 교육 공간으로 영상실, 체험관, 한국의 갯벌, 갯벌 생물 등 신기한 생활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증도 허브 해수찜

증도의 갯벌과 해수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증도의 해수와 소나무 장작으로 달군 유황석, 그리고 향기 치료로 효과가 매우 탁월한 허브가 만나 전국에서 가장 효능이 강한 해수찜을 만나볼 수 있다. 4~6인이 들어갈 수 있는 고급스러운 독립형 방갈로 형식으로 되어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엘도라도 리조트

우전 해수욕장 부근에는 천혜의 자연 경관이 한 눈에 들어오는 엘도라도 리조트가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화도(세트장)

화도 MBC 수목드라마 ‘고맙습니다’ 촬영장!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선착장 방면, 덕정리 삼거리에서 우회전, 화도로 들어가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가면 갯벌 위로 1.5km정도 놓여있는 아름다운 둑길을 따라 들어간다.

송원대 유물기념비

방축리 도덕도 앞바다는 600여년간 바닷 속에 잠들어 있던 해저 유물이 발굴된 곳이다.

독살 체험장

밀물과 썰물을 활용하여 물고기를 잡는 전통적인 고기잡이다. 조상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교육적인 장소로 탁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