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이란

소금이란 2020-04-01T20:05:40+00:00

home icon 배움 STORY 소금과 염전 소금이란

salt icon

소금, 넌 누구냐?

난 건강을 지키는 천연 식염! 내가 없으면 당신은 당장에라도 쓰러질꺼야!

우리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조미류중의 하나가 바로 소금입니다. 보통 식염이라고 하며 바닷물에 약 2.8% 들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염의 구성요소는 염화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여 수분,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기타 함유물로 되어 있으며 염 종류별로 그 성분 구성비가 다릅니다. 또한 염의 품질은 염화나트륨의 함유 비중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신진대사 촉진

소금은 음식물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배설 처리하는 신진대사를 주도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할때 혈액이 산성화 되고 면역성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적혈구의 생성을 돕고 혈관청소

소금 섭취가 부족하면 소화가 안될 뿐만 아니라 철분이 부족하여 적혈구가 생성되지 않아 빈혈이 됩니다. 동맥경화 및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체액의 균형을 이룹니다.

염분은 수분을 적당하게 조절하여 신진대사가 산성이나 알카리성으로 치우치지 않게 하고 영양분을 흡수, 전달하게 합니다.

소화를 돕습니다.

소금은 위와 장벽에 붙은 불순물을 제거하고 장의 유동 작용을 도우며 장내의 이상 발효를 방지하여 장의 기능을 높여 줍니다. 영양분이 체내에 골고루 공급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해독과 살균작용을 합니다.

유해한 물질이나 세균이 침입하여도 세포와 혈관에는 침입하지 못해 인체의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

해열과 지열 작용을 합니다.

찰과상으로 피가 나는 부위에 소금을 바르면 금새 피가 응고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금이 체내에서 해열과 지열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세포를 생산합니다.

소금은 죽거나 파괴된 세포를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깨끗한 물과 함께 좋은 소금을 섭취하면 신체에 활기를 주게 되는 것은 물론 기미, 주근깨,여드름등의 피부 트러블을 없애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네랄을 공급합니다.

인체의 혈관을 정화시키고 소화작용을 도우며 장의 기능을 도와서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렇게 우리 인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물질인 미네랄을 소금에서 공급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