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con 전시실 STORY  특별전시

권현아 작가 <마음 음성 듣기 연습>

관리자

view : 418

-작가노트

슬로우 시티인 증도는 긴장하며 살던 것들을 내려놓게 한다. 높은 건물 하나 없이 펼쳐진 간척지는 빛과 바람이 막힘없이 제 할 일을 했다.
쉬지않는 빛과 바람은 소금을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내면에 숨겨져 있던 소리들을 끌어내는 힘이 있다.
모든 이에게는 내면의 방이 있다. 작가는 작가의 내면의 방 안에서 나오는 소리들이 어떤 말들을 하고 있는지 듣는 연습을 했다.
들은 것을 믿음으로, 소리를 종합 예술로 표현해보았다. 외면하고 싶었던 관계와 화해하고 내가 정말 가야할 곳을 향해 가는 것 그리고 스스로 자아를 깎아내며 살아내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당신의 방에는 어떤소리들이 들리는가?

-전시소개

2020 태평염전 레지던시 프로젝트 소금 같은, 예술(주관 램프랩) 의 2번째 입주작가인 권현아 작가는 영국을 주무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지던시 참가 전 드린 기도에서 얻는 단어들을 가지고 작품에 대한 생각을 시작한다는 작가는, 이 레지던시에 오기 전 '빛'이라는 단어를 안고 왔다고 합니다.
증도에 도착하자마자 느낀 자연의 빛과 바람, 가장 강렬하게 느껴졌던 석양의 빛을 각각 <겸손이 우리에게>,<우리는 영원으로>라는 작품으로 풀어낸 작가는 이제 태평염전을 방문하는 여러분에게 스스로의 마음의 음성을 듣는 시간을 선사하려고 합니다.

기 간: 2020.11.20 - 2021.03.21
장 소: 소금박물관( 전남 신안군 증도면 지도증도로 1058)
매주 수요일 휴관, 오전 9:00 - 오후 17:00
문 의: 061-275-0829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